반응형

5~6개월 전인가 한창 리뷰가 나오던 다이소 아크릴 마커펜을 한달 전에 구매하게 되었네요.

동네 매장에는 품절이었고 다이소 공식몰에서 품절이라고 했는데 방문 수령으로 하니 강남 본점에 소량 재고가 있더라고요.

재고가 있는데 온라인 주문은 안되고 방문 수령만 되는건 왜 일까요?

아무튼 두개 주문해서 받아왔는데 최근에 다른 매장에 가보니 재입고 되었는지 재고량이 여유있어 보였습니다.

3천원에 무려 12가지 색이 들어있습니다.

건담 도색을 하지 않으면 사실상 그리 와닿지 않을거 같은 말이죠

저는 가조립위주로 건프라를 즐기는 사람이라 이 제품이 이슈가 됐을때도 감흥이 없었는데요

붓도색을 시도해보고 마커펜도 사볼까란 생각이 들어 건프라 마커펜을 찾아보니 다이소 제품이 왜 인기가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펜의 아래와 손가락 파지하는 부분의 색이 표현되어 있어 추측을 할 수는 있지만 12가지 색이 어떤색인지는 써있지가 않네요.

이것은 건담마커 어드밴스드 세트인데요 무려 19,500원 입니다. 최저가로 찾아보면 더 저렴한 제품들이 있겠지만 저는 하비팩토리를 애용하기에 딱히 찾아보진 않았네요.

 

하비팩토리

하비팩토리 건담 프라모델 피규어의 강자 하비팩토리

www.hobbyfactory.kr

3000원 vs 19,500원 

가격만 보면 다이소 제품이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에 나왔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건담 마커펜은 펜촉을 눌러서 아크릴 도료가 나오면 도색하는 형태이고 다이소 제품은 일반 펜처럼 바로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펜촉의 형태도 확연히 다르게 생겼습니다.

위에는 다이소 마커 아래는 건담 마커를 사용해서 종이에 선을 그어서 비교해보았습니다.

다이소 마커펜도 옆으로 많이 눕히면 넓게 도색이 될거 같긴하지만 그래도 넓은면 도색은 마커펜이 조금 더 좋을 듯 하네요.

다이소 마커펜을 이용해서 도색을 해보았습니다. 

어두운 회색으로 갑옷의 일부분을 칠해봤는데 발림성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발색도 맘에 들었습니다.

표면서페이서를 바르거나 사포로 문지르지 않아도 색 표현력이 충분히 좋았습니다.

물론 저는 도색에 진심이 아니다 보니 그럴수도 있겠지만 재미삼아 사용하기엔 충분하지 않나 싶네요. 

기존에 스티커가 붙어있던걸 떼어내고 칠해보았습니다.

면적이 조금 더 넓어지니 덧칠의 필요성이 눈에 보이네요.

마른 뒤 덧칠을 해주었습니다. 면적이 넓으면 최소 한번은 덧칠을 해주어야 할거 같습니다.

전체가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병사 로봇을 칠해 보았습니다.

역시 넓은 면적에는 부분적으로 도색이 미흡한게 눈에 띄네요.

그리고 펜축이 굵다 보니 원치않는 위치에 색칠이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프라의 오리지널리티가 중요하지 않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도색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